위드심

언론 속 위드심

[보건뉴스] 조우진 원장, 영문판 의학교과서 ‘갑상선 수술’ 공동집필

조회수 : 1543 | 2021-08-27

위드심의원은 조우진 원장이 세계적 의학 출판사 스프링거(Springer)에서 출간한 영문판 교과서 ‘Innovations in Modern Endocrine Surgery-현대 내분비(갑상선, 부갑상선) 수술의 혁신’ 주요 집필진으로 참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과서에는 갑상선초음파, 갑상선암 적극적 감시, 갑상선 고주파절제술, 로봇내시경 갑상선 수술 등 갑상선과 부갑상선 질환 진단, 수술의 최신 지견이 담겼다.

하버드의대 Gregory Randolph, 존스홉킨스병원 Ralph Tufano, 스탠포드대 Lisa Orloff 교수진 등 미국, 독일, 이탈리아, 브라질 등 7개국 52명의 갑상선 수술 분야 전문 의학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 지난 7월 출간됐다. 조 원장은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집필진에 포함됐다.

조 원장은 목 앞쪽에 멍울, 혹과 불편함 유발하는 큰 갑상선 결절의 치료법인 ‘갑상선 고주파열치료술’의 집필을 맡았다. 또 다른 비수술적 치료법인 갑상선 고강도 집속 초음파(HIFU, 하이푸) 치료의 세계적 권위자 홍콩대학교 외과 Brian Lang 교수와 6챕터를 공동으로 작업했다.

조 원장은 “갑상선 수술은 최근 20년간 많은 발전이 있어 왔다. 갑상선 결절의 최신 치료 방식들이 집약된 의학교과서에 참여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비인후과 전문의 조우진 원장은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학술상 최우수상 2회 수상 등 갑상선, 임파선, 두경부 초음파 관련 분야에서 꾸준한 연구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원문기사 바로가기>  

목록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