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심



고주파 클리닉

위드심의 갑상선고주파 절제술은 갑상선 혹을 절개, 흉터 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 갑상선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갑상선 혹(결절)을 절개, 흉터 없이 치료합니다

갑상선고주파절제술,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 갑상선고주파다 같은 말입니다.
갑상선에 혹이 생긴 경우에 혹으로 인한 불편감을 없애거나 줄이기 위해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기존 갑상선수술은 전신마취가
반드시 필요하며 목이나 겨드랑이에 피부절개를 하여 흉터가 생기는데 반해, 고주파치료는 국소마취하에 절개, 흉터 없이 갑상선혹을 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

치료 후 갑상선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의 갑상선수술방식인 갑상선과 혹을 같이 제거하는 데에 따르는 부작용 중의 하나가 수술 후 발생하는 갑상선기능 변화입니다.
하지만,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은 갑상선혹만 선택적으로 고주파를 이용해 치료하므로, 정상 갑상선조직의 손상이 생기지 않아 수술 후 갑상선기능저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즉, 치료 후에 갑상선호르몬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갑상선 혹이 있다고 무조건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갑상선 혹이 있다는 말을 들으셨나요?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진료원칙에 따라 어떠한 혹인지 정확하게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갑상선초음파에서 보이는 모양와 크기 등을 고려해 지켜봐도 될 만한 혹인지,치료가 필요한 혹인지 정한 다음에 치료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입니다.

위드심의 꼼꼼한 조직검사

조직검사를 포함한 철저한 치료 전 평가가 중요합니다.

기존방식으로 수술을 하여 갑상선과 혹을 같이 제거하여 꺼내면 추가적인 조직검사로 혹을 다시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주파치료를 하면 혹은 몸 안에 그대로 놔둔 채로 혹을 치료하기 때문에 치료 후에 다시 혹을 평가하기가 어렵습니다.
즉, 고주파치료는 치료하는 혹이 암이 아닌지 철저하게 확인한 뒤 시행을 해야 합니다.

위드심의원은 대한갑상선영상의학회에서 정한 치료 권고안에 따라 최소 2회의 조직검사에서 양성결절로 확인이 된, 갑상선초음파 상 모양이 나쁘지 않은
갑상선 혹에 대해서만 치료를 하도록 원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원칙에 따라 치료의 대상이 되지 않는 혹은 절대 치료하지 않습니다.

치료를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제대로 필요한 고객에게만 치료를 하는 것. 위드심의원이 철저하게 지키는 원칙이자 고객과의 약속입니다.
또한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갑상선수술과 밀접한 목소리, 후두의 상태를 수술 전후 안심하고 확인 받을 수 있습니다.

위드심의 고주파 치료는 다릅니다

1. 불필요한 시술을 최대한 배제합니다.
왜 시술이 필요한가라는 질문에 답이 명확할 때만 시술합니다. 양성결절이라도 고주파를 꼭 해야 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2. 재 시술이 적습니다.
고주파는 재발을 잘하여 3, 4번 하기도 한다? 잘못 알려진 상식입니다. Free hand moving-shot technique로 꼼꼼히 소작하면 재 시술 비율을
현저히 낮출 수있습니다. 위드심의원의 원장들은 이 기술을 국내외에 보급하고 있는 전문가들입니다.
3. 부작용을 최소화 합니다.
고주파를 하면 목소리가 쉰다? 초음파를 정밀하게 보고, 고주파 열을 얇고 강하게 주면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위드심의원의 영상의학과,
이비인후과 협진 시스템은 초음파와 성대를 동시에 봐야 하는 고주파 진료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진료비 안내 >>  진료사례보기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