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위드심
[경향신문] 위드심의원, KCA한국소비자평가로부터 '2016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 인증받아
조회수 : 14791 | 2016-06-14
KCA한국소비자평가는 위드심 의원이 2016 의료소비자 만족도평가 1등급을 인증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병원을 이용했던 소비자가 직접 평가해 평가의 정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이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시민 조사원이 5일간 병원에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데, 소비자 조사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위해 만족도 평가지 각 장에 환자, 조사원, 병원의 3자 날인으로 환자평가의 명확성을 확보한다.
시민 조사원이 5일간 병원에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는데, 소비자 조사의 투명성과 객관성을 위해 만족도 평가지 각 장에 환자, 조사원, 병원의 3자 날인으로 환자평가의 명확성을 확보한다.
만족도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수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이다. 위드심의원은 ▲치료의 진행 만족도 ▲의사의 진료 수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위드심의원 측은 "영상의학과 전문의와 이비인후과 전문의가 협진시스템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1등급 인증을 받는데 영향을 끼쳤다"고 말했다.
위드심의원 심정석 원장은 “진료를 받은 환자분들이 직접 평가해주신 결과라서 더욱 기쁘고 감사하다"면서 “환자분들께 충분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06141109018&code=94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