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심

언론 속 위드심

[조세일보]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 중국 두경부종양학회서 '갑상선 고주파치료·알콜경화술' 강의

조회수 : 2202 | 2017-08-28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이 2017년도 제14회 중국 두경부종양 학술대회에 특별 연자로 초청되어 강의했다. 본 대회는 8월 24일부터 26일까지 중국 북경에서 개최되었으며, 갑상선암의 세계적 명의 일본 Kuma병원의 Ito교수를 포함해 500여명의 중국, 일본, 미국, 홍콩 의사들이 참석한 이 학회에 조우진 원장은 한국의사 중 유일하게 초청되었다.


‘갑상선 결절의 초음파유도하 중재술, 치료(Ultrasound-guided Interventions of Thyroid nodules - Tips and pitfalls)’를 주제로 강의하면서, 조우진 원장은 수년간 위드심의원에서 갑상선 결절, 갑상선 낭종(물혹)을 치료한 경험을 공유했다.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 갑상선알콜경화술 등이 해당하는 초음파유도하 중재술은, 갑상선 혹을 목 피부절개 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존 갑상선 수술과는 다르게, 전신마취가 필요없고, 목에 흉터를 만들지 않으며, 수술 후 갑상선호르몬 변화를 일으키지 않는 장점이 있다.


갑상선알콜경화술은 갑자기 목에 혹처럼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갑상선 물혹(낭종)을 치료하는 방법으로서 80~90%의 치료 성공률이 보고되어 있다.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은 조직검사로 암이 아닌 양성 갑상선 결절로 진단되었으나, 혹이 커서 목멍울, 이물감 등 불편함이 있는 경우에 활용되는 치료법이다.


‘갑상선암 환자도 중요하지만, 목에 불편함을 유발하는 양성 갑상선 혹 환자들에게 세심한 치료 계획을 세워주는 일도 중요하다'고 강조한 조우진 원장은 현재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개원이사를 맡고 있으며, 활발한 국내외 연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목록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