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위드심
[넥스트데일리] 위드심의원, 갑상선 결절 중재치료 해외 의료진에 기술 전파
조회수 : 1898 | 2017-11-01
갑상선 결절을 초음파를 보면서 정밀하게 치료하는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또는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은 대표적인 갑상선 결절 중재치료 기법이다. 베트남 갑상선두경부외과 의사들이 갑상선고주파치료를 배우기 위해 위드심의원을 지난 10월 26일, 27일 양일간에 걸쳐 방문하였다.
베트남 호치민시 암병원(Ho Chi Minh City Oncology Hospital)의 Bui Xuan Truong 박사를 비롯한 4명의 의료진은 위드심의원 심정석 원장이 집도하는 갑상선고주파열치료술을 직접 참관하였으며, 조우진 원장의 지도하에 갑상선 결절 중재치료 최신 지견 강의와 실습을 심도있게 교육받았다.
Truong 박사는, “한국처럼 갑상선 결절 환자가 많은 베트남에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이 도입되면, 보다 많은 환자들이 갑상선기능을 보존하면서 혹을 치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방문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등 해외 의료진과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고, 국제 학술대회 강의 및 논문발표 등 갑상선 결절 중재치료에 관하여 활발하게 학술활동을 벌이고 있는 위드심의원 의료진.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갑상선 결절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원칙에 맞는 최선의 진료를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