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속 위드심
[내외경제TV]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 홍콩중문대병원에서 갑상선고주파절제술 시연
조회수 : 2946 | 2018-02-02
지난 1월 27일, 28일 홍콩중문대학교 Prince of Wales 병원에서 개최된 갑상선 수술 국제 워크숍에 위드심의원 조우진 원장이 초청되어 라이브 수술 시연 및 특강을 하였다.
전 세계 17개국에서 120명 이상의 의사들이 참석한 이번 워크숍은 목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갑상선 결절을 치료하는 수술법인 경구강 내시경 갑상선수술, 갑상선고주파절제술(고주파열치료), 갑상선 낭종 알콜경화술 등에 대하여 최신 지견을 나누는 자리였다.
조우진 원장은 갑상선 수술을 담당하는 의사가 기존의 수술법 이외에도 고주파절제술, 알콜경화술과 같이 갑상선 기능을 보존하면서 목에 피부 절개를 하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의 장단점을 잘 알고 있어야 환자에게 최선의 치료 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의 강의를 하였다.
또한, 갑상선 혹이 커서 목이 불룩하게 보이는 불편함을 갖고 있는 홍콩 현지의 환자분에게 국소마취로 갑상선고주파절제술을 선보였으며, 수술의 전 과정이 생생하게 의사들에게 중계되었다. 참석한 의사들의 많은 질문과 관심을 비롯해 직접 한국을 방문해 수술법을 배우겠다는 요청을 여러 차례 받았다.
대한갑상선두경부외과학회 개원이사 및 대한이비인후과의사회 학술이사를 맡고 있는 조우진 원장은, 2012년에도 홍콩중문대병원을 방문한 적이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대학 측으로부터 명예교수로 위촉되어 향후 지속적인 학술교류를 강화하기로 하였다.